주요 News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19 예방접종 국민께 알려드립니다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1/02/01 [16:09]

 

  © 아파트뉴스



1분기(2월) 초기 물량에 맞춰 예방접종을 시작합니다.
3분기까지 일반국민들에 대한 1차 접종을 완료하고 11월 정도에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백신 공급, 접종시행, 접종 후 관리 등 단계별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①백신 확보 상황
 코박스 1천만 명, 아스트라제네카 1천만 명, 화이자 1천만 명, 얀센 6백만 명, 모더나 2천만 명, 총 5.6천만 명분 백신 구매를 완료했습니다.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공급 예정이며, 조기 공급을 위해 지속 협의 중에 있습니다.

 

②백신 유통 및 공급
 보관창고에서 접종기관까지 콜드체인을 유지하여 배송하고, 백신 종류별 보관온도(-75~8°C) 충족하는 통합물류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백신 분배·배송·보관까지 전 과정 관리하여 안전한 백신 유통·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③-1 접종 대상 및 시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되, 공급시기, 공급량, 백신효과, 방역목표 등에 따라 차례대로 접종하겠습니다.

③-2 접종기관 지정 및 관리
 백신 종류별 접종기관을 다르게 운영합니다. 접종기관별 기준에 따라 예방접종센터 마련과 위탁의료기관을 지정하고 접종인력 교육 실시 등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지자체별 설치 시설, 의료기관은 코로나19 예방접종사업 지정의료기관을 이용하면 됩니다.

③-3 접종인력 확보 및 교육
 지방자치단체와 중앙정부(복지부-국방부-질병청)가 협력하여 인력지원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백신 특성에 따라 적합한 숙련 인력을 배치하고, 대상자별 주기적으로 온·오프라인의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④접종 후 이상반응 대응 및 피해보상
 안전한 예방접종 관리를 위해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하고, 근거기반의 검증되고 통합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⑤정보시스템 구축
신속한 개발을 위해 기존 예방접종시스템의 공통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추가로 필요한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겠습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01 [16:09]   ⓒ h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