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화성시, 도시기획자 꿈꾸는 청년 모집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1/07/30 [15:32]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가 도시기획자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2021 화성시 청년도시학교’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뉴키즈온더화성’이라는 주제로 화성의 안팎을 여행하고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통해 살고 싶은 도시를 디자인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선 박도빈 공동대표(문화예술 커뮤니티 동네형들)와 우영 작가(문화기획자)가담임멘토를 맡아 전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일, 주거, 공간, 문화 등 지속가능한 청년의 삶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 하는 도시인문학 강의도 준비됐다.

 

또한 지역 재생 혁신사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학습투어와 현장조사, 인터뷰 등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를 디자인하는 그룹별 도시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8월 18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1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화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학교, 직장 등 활동 근거지가 화성시인 만 19세~만 34세 이하 청년 20명이다.

 

지원 신청은 오는 8월 11일까지 화성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hey.hscity.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heyyouth@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윤신 화성시청년지원센터장은 “청년들이 지역의 주체로 성장,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7/30 [15:32]   ⓒ h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