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집4.13총선] 새누리당 화성시을국회의원 예비후보 오병주
오병주 예비후보, 동탄 교육도시 비젼 제시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16/03/24 [15:49]

 

20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20164·13 총선을 시작으로, 201719대 대통령선거, 2018년 제7대 전국동시지방선거 등이 잇따라 열린다. 지역이 안고있는 현안 상황들을 뛰어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그 열쇠는 국민의 손에 쥐고 있다. 화성시아파트신문에서는 4·13 총선 공천 확정자를 만나 공정성·정확성·독립성 원칙에 입각, 인터뷰를 진행했다. 질의 내용은 국회의원 예비후보 모두에게 동일하게 주어졌다. <편집자 주> 

 

강남·서초뛰어넘는 1등 도시 만들겠다.

      

1. 먼저 경선 후보로 확정 됐다. 소감은 어떤가?

존경하는 화성시민 여러분. 술 다섯병 오병주”. 오병이어서 주님을 섬기는 오병주가 여러분의 가정의 축복을 기원하는 축배를 올립니다.

지난 320일 새누리당 20대 총선 공천심사 통과가 확정됐습니다. 선거구 획정 후 새누리당 후보들이 대거 빠져나간 화성을 선거구에 새누리당 소속으로 출사표를 던진 후 일어난 이같은 결과는 시민들의 지지와 당원들이 없었으면 불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 드립니다. 화성시을(동탄) 지역의 국회의원 예비후보로서 시민들의 혜안을 믿습니다.

대한민국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핵심지역으로서 강남·서초를 뛰어넘는 1등 도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새누리당 화성시을국회의원 예비후보 오병주      © 아파트뉴스

 

2. 선거일까지 남은 기간 동안 필승 전략은

화성의 주인은 바로 화성시민 여러분입니다. 더 큰 승리를 위해 제 능력과 경험을 바쳐서 더욱 낮은 자세로 섬기는 마음으로 뛰겠습니다.

화성시민들을 만나 눈을 맞추고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 분들이 원하는 바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이 묻어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오병주가 뛰고 또 뛰겠습니다. 서민경제를 살리고 지역 경제를 일으키기 위한 진실한 지역일꾼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여러분이 올바른 머슴을 뽑고 그 머슴을 부리십시오. 낮은 자세에서 섬기고 높은 주인으로 모시고 섬기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평소 소신과 철학

자립심이 강하고 꿈은 크게 갖되 도전을 게을리 하지 않는 사람, 목표를 정하면 반드시 성취해내는 강한 의지의 사나이입니다.

남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음도 넉넉합니다. 검사 시절, 사흘을 굶은 뒤 남의 가방을 훔쳐야했던 한 고아 소년을 남몰래 뒷바라지 하기도 했습니다.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비를 대주기도 했습니다. 후에 법무부 인권과장으로 일하며 인권법 재정을 주도했습니다.

행정고시, 사법고시 양과 합격 후 차관, 부장검사 등 약 30년의 공직경험을 국가와 화성시을(동탄) 발전에 활용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세금으로 자신들이 생색내는 구태정치인을 따르지 않겠습니다. 준비된 실력과 공직경험으로 국가정책과 지역현안에 메스를 가하겠습니다. 모내기를 하며 자란 농촌 출신 오병주. 깨끗한 정치, 섬기는 정치의 새바람을 일으키겠습니다.

 

4. 분야별 현안과 해결 방안

교육도시 화성을(동탄), 교육국가 대한민국을 책임질 인재양성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교육툭규조성 및 도서관 확충으로 1개동 1도서관 운동을 펼치겠습니다. 또한 교육으로부터 소외받는 학생들이 없도록 방과 후 수업을 확충하고,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뮤료과외, 교육 R&D분야, 디자인, 교육, 얘술 분야의 창조적 인재양성을 돕겠습니다. 국공립 유치원시설을 확충하고 아이돌봄 사업을 진행 등 시급한 정책현안을 확실하게 챙기겠습니다.

또한 재개발, 재건축 활성화와 금융소외자 및 저소득 서민대상 긴급 생활자금 지원 확대 어르신부터 아이까지 맞춤형 복지 실현 취약계층노인 돌봄 및 장기요양기관 관리 강화 기초생활보장 강화 및 복지소외계층 적극 지원 등을 통해 서민과 자영업자 그리고 어르신들이 편안한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UN한국대표로서의 와자유치 활동을 펼치고 대기업 투자유치를 통해 대규모 외자유치를 통한 경제활성화에 주력하겠습니다.

 

5. 출마의 변은

사랑하는 화성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화성시() 국회의원 후보 오병주입니다.

화성시을(동탄)에도 새정치와 새물결이 필요합니다. 우리 화성시()은 강남·서초에 비해 전혀 부족함이 없는 교육도시이자, 대한민국 발전과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핵심지역입니다.

다음선거만을 의식하는 구태정치를 종식시키고 다음세대를 위한 새로운 정치가 시작되어야 할 때입니다. 표와 다음선거에만 관심을 갖는 정치꾼이 아니라 다음세대를 준비하는 정책설계자가 되겠습니다. “화성시을(동탄)강남·서초를 뛰어넘는 1등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지난 4. 화성시을(동탄)의 침체를 앞으로의 4년으로 확실히 바꾸겠습니다.

구슬땀을 흘리고 발로 뛰어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국민이나 당원들이 여론조사 경선에 임할 때 절대로 혈연, 지연 등 사적인 인연으로 말고, 공정하게 후보들을 보시고 가장 올바르고, 가장 실력이 있고, 가장 국민을 위해 성심 것 일할 수 있는 사람, 가장 직업정치에 때가 묻지 않은 후보를 선택해 주실 것을 간구하고, 당원들도 더 정확하게 국민을 의식해서 후보를 잘 선택하고 여론을 조성해 줄 것을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3/24 [15:49]   ⓒ h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