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달서구, 우리 아파트 베란다에 작물이 자라요
'2022년 도시농업 텃밭작물 재배교육' 추진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2/03/28 [14:17]

  © 아파트뉴스


대구 달서구는 25일 달서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베란다텃밭 조성사업에 참여하는 구민 70여 가구를 대상으로 '2022년 도시농업 텃밭작물 재배교육'을 실시했다.


달서구는 25일 2022년 도시농업 텃밭작물 재배교육을 실시했다. 베란다텃밭 조성사업 대상자는 달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선정된 70여 가구이다. 선정 된 70가구를 대상으로 재배교육을 마친 후 한 세대 당 상자텃밭 2개, 상토, 종자를 배부했다.

달서구는 2012년부터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사업은 자연친화적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도시민에게 정서적 힐링공간은 물론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추진 중이다.

특히, 베란다텃밭 보급사업은 2019년 신규사업으로 기존의 보육시설, 복지시설, 단체 등을 대상으로만 지원하던 상자텃밭 사업의 대상을 일반 가정으로 확대해 구민들의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올해부터 베란다텃밭 보급대상자를 대상으로 텃밭작물 재배교육을 개최해 가정에서 건강한 텃밭작물을 기르는 방법을 배울 기회를 제공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도시 생활에 지친 구민들이 도시농업을 통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가족과 함께 맛보며 수확의 기쁨과 보람을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3/28 [14:17]   ⓒ h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